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관리

Fastboot v1.6.2 기본썸네일 이미지 변경하기

Fastboot 스킨 사용 중,

이미지가 없을 경우 보여지는 기본 썸네일이 자꾸 눈에 밟혀요.

시~커먼 노트가.. 너무나 신경쓰이네요.

 

모든 글에 썸네일 이미지를 넣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겠으나...

저는 일일이 그렇게 못하겠더라구요.

그렇다고 그냥 두자니 블로그 열어 볼 때마다 거슬려서 견딜수가...

이런 사소한 것에 한 번 꽂히면 왜이리 참을 수가 없는 걸까요ㅠㅠ

그래서 결국 후다닥 짬을 내어 썸네일 기본 이미지를 바꿔보았습니다.  

 

 

 

  

 

 

 

 

#1. 이미지 파일 준비

 

교체할 이미지가 웹상에 있다면 링크만 간단히 메모해두시면 되겠구요,

저는 직접 파일을 준비해서 업로드 했어요.

 

이미지 파일은 직접 만드는게 제일 좋겠지만

전 센스도 없고 시간도 없고..(끙)

그냥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에서 적당한 이미지를 준비했어요. 

 

 

 

 

#2. 이미지 파일 업로드

 

파일이 준비되었으면

관리 < 꾸미기 < HTML/CSS편집 < 파일업로드 탭에서 파일을 추가해주세요.

경로를 잘 봐둡시다(아래 ③번).  저는 <images/ohlady_1488068506_pencil.png> 이네요.

(사실 경로라고 할 게 따로 없어요. 티스토리에서 소스를 업로드하면 모두 images폴더에 들어가더라구요.)

태그에 경로를 입력할 땐 하위폴더이므로 <./>를 붙여서 <./images/ohlady_1488068506_pencil.png> 이런 식으로 입력하면 돼요. 그리고 저장~

 

 

 

#3. 썸네일 이미지 태그 적용하기

 

이제 HTML탭에서 썸네일 이미지 경로를 바꿔주기만 하면 됩니다.

Fastboot 스킨에서는 두 군데만 바꿔주면 돼요.

 

우선 Ctrl+F 눌러 <최근 포스트 모듈>을 검색한 후,

아래 ②번 src 태그를 찾아서 따옴표 안의 경로를 변경해주세요.

 

이어서, <titletmp>를 검색하여 아래와 같은 스크립트 영역을 찾으세요.

여기도 마찬가지. ③번의 src 태그 경로를 위와 같은 방법으로 변경해요.

 

 

처음 수정한 것은 사이드바의 최신글 포스팅 되는 리스트 썸네일이구요.

두 번째로 수정한 것은 일반 글 목록에서 나타나는 썸네일입니다.

 

 

 

적용 후 이렇게 바뀌었어요.

 

시간이 없어 대충 이미지를 골랐더니 뭔가 아쉽네요.

그래도 시커먼 노트에서 벗어나니 만족합니다 >.<

 

PS. 최신글 모듈에서 간혹 대표 이미지가 제대로 적용안되는 경우가 있어

썸네일 손보는 김에 알아보려고 했는데 못 찾겠어요.

하나 해결하면 하나 또 부딪히고 ... 또르르.

홈페이지 참 어려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