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관리

티스토리 개편 후 Fastboot 1.6.2 오류 해결하기

그동안 블로그를 잘 하지 않아서 몰랐는데 자잘한 오류가 보이네요.

아무래도 티스토리 개편 Big Picture로 인한 것 같아요.

 

블로그 관리를 훑어보니 뭔가 더 심플해진 것 같긴한데

전 아직 적응이 안되네요. ㅋㅋ티스토리 세대차이.. 같은 느낌 ㅋㅋㅋㅋ

다른 문제도 있으려나 걱정되지만 일단 눈에 거슬리는 것 부터 해결해야겠어요.

 

 

 

 

 

#1. 왼쪽 상단 카테고리 버튼 오류  

 

일단 가장 거슬리는 게 왼쪽 상단 카테고리 버튼 먹통.

두가지 버튼 모두 먹통이에요.

검색을 위한 돋보기 버튼은 잘 작동 되는 걸로 보아 상단메뉴바 자체의 문제는 아닌 듯 하구요...

 

 

오류를 찾기 위해 여러가지 가설을 세우고 해봤는데 추측이 안돼요.

똑같이 Fastboot 스킨을 사용하는 테스트용 블로그에서는 멀쩡히 잘 작동하는데

본 블로그만 먹통이라 교차점이나 차이점이 도무지 없거든요.

 

여하튼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찾은 빠른 방법은

 

블로그관리 < 꾸미기 < 설정에서

블로그 메뉴바를 "숨깁니다"에서 "표시합니다"로 바꿔주니까 응급처치 완료입니다.

 

 

하지만 왜?

같은 스킨(Fastboot v.1.6.2)을 적용하고

같은 설정(블로그 메뉴 숨김)이었는데도

테스트용 블로그는 멀쩡히 저 카테고리가 잘 적용되고 본 블로그만 안 되는지는 아직도 미스테리.

이 문제는 본질적으로 다른 곳에 있는 듯 해요.

 

정확하진 않지만 아래 문제와 연관이 있는 듯 하기도 하고...

아래 문제를 해결하면 블로그 메뉴 숨김을 하지 않아도 카테고리 버튼이 잘 작동합니다. ㅋㅋㅋ

 

(하지만 테스트용 블로그는 아래 문제와 상관없이 카테고리 버튼이 멀쩡히 잘 되므로

그건 또 아닌 듯 하고. 에잇 모르겠어요. ㅋㅋ)

 

 

 

#2. 상단 로그인/로그아웃 버튼 문제

 

두번째 문제는 상단의 저 로그인 버튼이

로그인상태일 땐 로그아웃 버튼으로 바뀌어야 하는데.. 안 바뀌네요.

어쩔 땐 "계정관리" 텍스트로 바뀌고서는 기능도 아예 바뀜.-_-;;

 

 

문제가 되는 코드를 손 봐야겠는데

서치 좀 하다가 GitHub 사이트에서 대체할 자바스크립트를 찾았습니다.

GitHub가 뭐하는 사이트인지는 모르겠지만 감사..ㅠㅠ

 

if(window.T.config.USER.name) 
  document.getElementById("loginout_append").innerHTML = 
  '<a href="https://www.tistory.com/auth/logout"><i class="fa fa-unlock fa-fw"></i> Logout</a>'; 
else 
  document.getElementById("loginout_append").innerHTML = 
  '<a href="https://www.tistory.com/auth/login"><i class="fa fa-lock fa-fw"></i> Login</a>';

 

블로그관리 < 꾸미기 < HTML/CSS 편집 < HTML 에서

[ Login Button Mapping ]을 검색하세요.

저 2번 부분의 블럭 씌워진 부분을 해당 스크립트로 바꿀 겁니다.

 

 

 

아래 텍스트 파일을 참고하여 3번과 같이 바꿔주세요.

 

fastboot v.1.6.2 로그인로그아웃 오류.txt

 

 

저장!

 

그러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로그아웃 버튼도 정상적으로 작동하구요,

왼쪽의 카테고리 버튼도 정상 작동합니다.

 

 

휴..여차저차 해결해서 다행이긴 한데

또 다른 문제가 보이지 않을까 조마조마 하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