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만과 편견/임신과 육아

무료임신축하선물 받는 방법_02 출생코호트

저번 포스팅에서 무료임신축하선물 받는 곳에 대해 리스트를 정리했는데, 이번에는 조금 더 활동적이어야(?) 받을 수 있는 무료 선물들에 대해 기록!

 

이번부터는 사실 선물이 목적이라기보다

아가와 엄마를 위한 활동이 주제고, 선물은 따라오는 보너스~ 라는 것을 명심!

 

우선 오늘은 출생 코호트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한다.

 

 

 

#1. 출생 코호트란.

 

 

 

어린이 환경보건 출생코호트는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는 임신한 여성 10만 명을 2015~2019년까지 모집하여

태아의 환경부터 출생 이후 성장까지

유해환경오염물질이 성장발달, 신경인지 발달(ADHD 등), 아토피 피부염 및 알레르기 질환, 사회성 및 정서발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장기 추적 관찰하는 연구이다.

출생코호트 연구는 상세 코호트와 대규모 코호트로 구분된다.

코호트 모집기관은 공식카페에서 확인가능하다.

나는 대전 미즈여성병원 4층에서 가입.

 

어린이 환경보건 출생코호트 홈페이지 : https://environmentforchild.modoo.at

어린이 환경보건 출생코호트 공식카페 : http://cafe.naver.com/environmentforchild

 

 

 

#2. 의미있는 참여

 

남편은 아이가 청소년이 될 때까지 추적 관찰을 한다는 포인트에서

별 이유없이 괜히 찝찝하고(?) 싫다고 했지만

나는 좀 다른 생각.

 

평소에도 진지하게 생각하기를,

우리가 예사로이 생각하고 지나치는 주변 환경이

복합적이고 장기적으로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생각하고 있기에

이런 장기적인 연구가 반갑다.

당장 내 아이와, 그 아이의 아이들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살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는데에 도움이 될 거라고 믿는다.

 

그래서 의미있다 생각하고 오케이!

다만 피를 여러번 뽑자니 주사바늘 공포가 있어서

겸사겸사 24주 임당검사 때 가입하겠다고 약속~

 

오케이 하고 나니

코호트 가입할 경우 답례 선물이 주어진다고 하셨다.

어머나... 

왠 선물입니까. 감사합니다.ㅋㅋ

 

 

 

#3. 가입 완료!

 

약속대로,

마음 졸이며 임당 검사 하러 병원에 방문한 9월 18일.

코호트에 가입하며 생체시료(혈액, 소변) 제출!

 

설문지 작성도 했는데, 생각보다 설문항목이 많았다.

이왕이면 내가 제공하는 정보들이 유용하길 바라는 마음에 성심성의껏 설문하다보니 오래 걸림.

설문 내용 중에는 플라스틱 주방용품 사용이라던가, 환기에 관한 내용들도 있었는데

나름 내가 신경쓰던 것들이라 마음 속으로 오오 하며 작성함.

그리고 임신한 동안 운동 및 외출을 얼마나 하느냐에 대한 설문 내용이 있어서 괜히 뜨끔하기도... ㅋㅋ

 

아무튼 그렇게 대규모 코호트 가입을 완료하고

기분좋게 받은 선물!

 

출생 코호트 마크가 그려진 에코백에

위드 오가닉의 짱구배게, 턱받이, 속싸개, 우주복(내복) 그리고 방수턱받이!

 

(에코백 엄청 튼튼하고 알차게 잘 만들어져 있음 ㅋ)

 

 

추후 아이의 학령기에 따라 몇차례 설문을 해줘야 하는데

그때도 상품권이 주어진다고 한다.

우오예! 이건 또 왠 선물입니까. 미리 감사합니다.ㅋㅋ

생각지도 못한 선물얘기에 또 베시시... ㅋㅋ

 

코호트 가입 후기를 기간 안에 올리면 또 선물을 주는 이벤트도 있던데
나는 카페 활동을 안 하기도 하고... 댓가성 후기를 카페에 올리는 게 그래서.. 쩝.

 

아무튼 우리 아기들의 더 나은 환경을 위한 의미 있는 참여활동도 하고

덩달아 보너스로 선물도 받으니 참으로 괜찮지 아니한가!

(그리고 개인 블로그에 올리더라도 후기 이벤트에 참여시켜주면 좋으련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