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만과 편견/혼잣말

블로그로 수익을 얻는다는 것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얻는 것에 대한 나의 생각은 반반이다.

나만의 사색공간이자 내 지식과 경험의 아카이브 창고같은 순수한 블로그가

광고로 인해 상업적인 용도로 보여지고 블로그의 수준이 떨어지는 것을 우려하는 반면

수익이 발생함으로 인해 더욱 블로그의 질을 올리고자 하는 시너지 효과를 얻기도 하니까.

 

돈이란 것 덕분에 명분이 생기기도 한다.

남편은 나의 취미생활(블로그)을 존중해주고 있지.

물론 무언가에 집중하고 열심히 하는 나의 모습을 좋아하는 것도 있지만

분명 그 속에는 수입 수단으로의 막연한 기대효과도 없지 않다.

 

지인은 하루 평균 삼만명 정도의 방문자가 찾는 블로거이다. 필명 친절한 효자손.

내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가르쳐준 것도 이 분이다. 블로그 모임에서 이것 저것 많이 배웠다.

처음에는 블로그에 대한 입장이 나와 조금 다르다고 느꼈다.

블로그란 것이 나에게는 자유로이 마음을 내뱉고 저장하는.. 신성한(?) 곳이어서

나만의 아집, 한치도 양보할 수 없는 경계선이 있었다.

블로그에 대한 열정은 서로가 비교할 수 없음이지만

행보가 다르다고 생각했고, 난 내 고집대로 블로그를 하다 이내 이런저런 핑계로 블로그를 중단하게 되었다.

그런데 그 분은 꾸준히 활동을 하더란 거지. 쉬지 않고 끊이지 않고 참으로 꾸준히.

비슷한 시기에 시작하여 2년의 시간이 흐른 지금.

지인과 나의 블로그 정보량의 차이는 어마무시하다. 물론 광고 수익도 어마무시하다. 

블로그의 순수한 열정 + 수익이 오래토록 블로그를 유지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되는 거겠지.

 

뭐 결론은, 그 분의 독려(?)로 나도 어제부터 광고를 게재하기 시작했다.

여기저기 덕지덕지 광고 붙는 게 거슬려서 무척 무척 고심했는데 결국은 여기저기 덕지덕지 붙여버렸다.

자발적으로 애드센스를 신청했고, 열과 성을 다하여 승인을 받아놓고

이제와 무슨 쫀심인가 할테지만, 광고를 게재하는 순간까지도 최선을 다하여 내 아집과 타협하였다.

 

그리고 오늘. 막상 광고를 달아놓고 보니 쬐~~~끔 궁금하더이다.

확인을 해보니 10원의 예상 수익이 발생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100만원도 아니고 10만원도 아니고 100원도 아닌 10원인데 무엇이 이렇게 기쁘단 말인가.

남편에게 10원 스샷 찍어 보내니

대박, 축하, 기특, 뭐 이런 키워드로 답이 왔다.

 

이것 참 재미지네. 돈은 돈이구나. 하지만 뭐, 내 성격이 그렇듯이

이 상황에 조금씩 무뎌질테고 광고 너님은 거기 계시든가 말든가. 저는 포스팅 할게요. 하며 지내겠지.

그러다 어느날 덜컥 차곡차곡 모인 수익으로 남편에게 치킨 한 마리 쏠 수 있으면 좋겠다.

아니 치킨 & 족발 大 자로 쏠 수 있으면 더 좋겠다.ㅋㅋㅋㅋ

 

돈을 쫓는다면 힘든 블로거가 되는거고,

나의 취미생활에 이게 왠 떡~ 하면 두배 행복한 블로거가 되는 것 같다.

친절한 효자손님께 다시 한 번 감사하며-


'오만과 편견 > 혼잣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걸을 수 있어서 좋네  (2) 2017.03.17
올레 kt 인터넷 답답하네  (1) 2017.03.07
어른이 되는건지  (0) 2017.02.25
고마워요.  (0) 2017.02.16
도전보다 어려운 재도전, Forget about it  (0) 2017.02.03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0) 2015.11.12
복(福)을 쌓다.  (0) 2015.10.07
폭행 당할만 한 짓  (1) 2015.10.01